광고

[칭찬합시다!] 제45탄…한규철 센터장

지역아동센터 디딤돌 센터장 및 성거교회 담임 목사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12/23 [15:04]

[칭찬합시다!] 제45탄…한규철 센터장

지역아동센터 디딤돌 센터장 및 성거교회 담임 목사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12/23 [15:04]

문집 발간회 및 청소년 어울림 문학제 실시

음악 나눔 프로그램, 양로원 순회 방문 공연추진가수 별사랑, 박재란 등 초청

나눔 냉장고 운영…㈜주안홀딩스, 매년 3,000만 원 상당 식재료 후원

SKC오아시스봉사단 후원, , 대학생 장학금 지원 및 1인당 장학금 30만 원 지원

자연교실 학습장, 트램플린 후원 연계 설치지역아동 매년 3002,500여 명 이용

탁구실 운영지역 아동, 놀이시설을 통한 스포츠 함양 앞장

()커민스코리아, 자연교실 진행

천흥천 가재와 숨바꼭질’ ,‘새가 행복하면 우리도 행복해요프로그램운영

학습전문교사(초등학교1급정교사/퇴임) 전담스터디 교실 운영

 

 

 

한규철 디딤돌 지역아동센터장이자 성거교회 담임목사를 칭찬합니다!

 

한규철 센터장은 1987년부터 1998년까지 보호 청소년을 11년간 지도하며 법무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사회복지사로 디딤돌지역아동센터를 천안시 성거읍 천흥리에 2005년 설립하고 16년 운영하며, 천안시장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한 센터장은 도농복합과 함께 시내 중심가에 비해 낙후된 지역으로 문화, 교육 환경이 열악하고 경제가 낙후되어 빈곤층의 아동들이 많이 거주하는 성거읍내에 설립한 후,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며, 발로 뛰어 주변 기업체 및 단체 등과 연계하여 지역아동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숨은 일꾼으로 잘 알려져 있다.

 

디딤돌 지역아동센타는 2004년 성거읍 천흥리 473-1번지 2804층 건물을 매입하여 지역 저소득층 자녀와, 청소년의 돌봄과 건강한 성장을 목적으로 1층과 3층에 공부방을 운영하던 중 200512월 아동센타를 천안시에 신고,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 370평에, 29명의 지역아동을 보호 보육하고 있다.

 

70평 아동전용공간에 컴퓨터실과 약1500권의 도서를 구비하고 있으며, 영어도서대여, 야간보육(저녁8)등 지역과 아동이 필요로 하는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성거읍 아동, 청소년이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며, 가난을 대물림 하지 않도록 하는 디딤돌 역활을 잘 감당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집발간회 및 청소년 어울림 문학제 (130)

음악나눔 프로그램으로 양로원을 순회방문하고 있으며, 지역민과 함께 매년 음악회를 통하여 다양한 문화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가수 별사랑, 박재란 등 초청)

나눔 냉장고를 운영, 주안홀딩스와 함께 지역아동과 지역민을 위한 주부식 지원사업을 시작하여 매년 3,000만 원 상당의 주부식재료를 지역민들에게 무료 나눔을 펼치고 있다.

SKC오아시스봉사단의 후원으로 중대학생 장학금을 연계하여 매년 1인당 교복장학금 30만원을 지원 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대학생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다.

 

센터 맞은편 자연교실학습장에 트램플린을 후원 설치하여 놀이시설이 부족한 지역아동들의 스포츠시설을 운영하여 매년 3002,500여명이 이용했으며, 특히 탁구실을 운영하여 놀이를 통한 스포츠 함양에도 앞장 서고 있다.

 

()커민스코리아와 함께하는 자연교실은 가재와 숨바꼭질을”, “새가 행복하면 우리도 행복해요등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과 후원자와 함께 천흥계곡에 새장을 제작하여 달아주었고 매년 300만 원을 후원받아 진행하고 있다.

 

주도적 학습활동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학습전문교사(은퇴하신 초등학교1급정교사)가 전담하여 자아주도적학습을 통하여 학습성취감을 스스로 느까며 더나은 내일을 꿈꾸며 지역아동이 성장할수있도록 스터디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3개년계획으로 50평의 스터디카페를 운영하여 아동 청소년에게 충분한 학습지원을 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일찍이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하고 낙후된 천안시 외곽지역인 성거읍에 시설을 세워 지역아동들을 위해 관내 기업체, 단체 기관 등을 발로 뛰어, 진정 어린 호소로 뜻있는 후원자들로 하여금 지역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동참을 이끌어 낸 한규철 센터장!

 

베풀고 나눔의 정성과 아동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은 하나님의 성령 믿음으로 꽃피워, 오늘도 아동을 위해 최선의 연구와 노력을 다하는 한규철 센터장을 칭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