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교육지원청, 2021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10:09]

공주교육지원청, 2021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12/08 [10:09]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서해원)은 지난 6일 공주교육대학교 입지관 월은홀에서 2021학년도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주 관내 유····특수학교의 학교운영위원장, 학교운영위원 등 연수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 유지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된 2021학년도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에서는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 작가의 사진과 포토테라피, 나를 찍다의 내용으로 사진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였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몸과 마음이 지쳐 있을 학교운영위원 각자의 프로필 사진을 찍어 자신과 타인의 사진을 보면서 제3자의 입장에서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시간도 가져 보았다. 프로필 사진에는 찍은 사람의 심리가 담겨 있고 사진을 보는 순간 감정을 자극하는데 포토테라피스트의 유쾌한 해석과 통찰력으로 힐링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서해원 교육장은학교 발전을 위하여 힘써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지쳐 있을 학교운영위원장님들에게 힘이 되는 뜻깊은 연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2021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에는 김지철 교육감이 함께 참석하여 앎과 삶이 분리되지 않는 교육 철학으로 학생 중심의 충남 교육 발전을 위하여 더욱 힘쓰겠다.”며 연수에 참석한 학교운영위원장과 학교운영위원에게 격려 말씀을 아끼지 않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