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주대 2021 KNU 창업경진대회로 Start up 도전!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09:55]

공주대 2021 KNU 창업경진대회로 Start up 도전!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12/08 [09:55]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학연구본부 산학연구지원실은 지난 7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참가학생 10개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 KNU 창업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시상식 행사를 가졌다.

 

공주대학교에 따르면 건전한 벤처 창업분위기 조성이라는 정부 정책 및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해 대학생들의 창업마인드 정립과 실전 창업 역량 강화, 창업아이템 및 창업인재 발굴을 위해 2021 KNU 창업경진대회를 마련됐다.

 

창업경진대회는 발표평가와 함께창의성 창업전략으로 Start up 도전이란 주제로 청년창업사례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구분되었고 대상은 독어독문학과, 가구리빙디자인학과로 구성된 BAUPLATZ(바우플라츠) 팀의지역 정보 제공 서비스 플랫폼이 수상했다.

 

특히, 대상을 받은 바우플라츠 팀은 지역정보 플랫폼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창출 기업화 전략이 매우 우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밖에도 최우수상은 동동(팀명)전래동화로 배우는 과학 놀이키트”, 우수상은 Stack(팀명)직접 옷을 입어보는 불편함을 해소하는 어플리케이션 TAG”이 선정되고 장려상으로 7개팀( Primitive_C: 1인 자취생을 위한 레시피 어플리케이션, 금형인: support wheel, 빵빵이: 베이커리 제고 확인 어플, Trans Car: 유아용 카시트 내장 및 해체 서비스, Mystic: 플렉서블 프레임 벤딩 VR 스트랩, 지윤하: 경주퇴역마 승용전환 프로그램, FireFly: 화재진압을 위한 소방드론)이 수상했다.

 

원성수 총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는 창업에 대한 열정과 도전 의식을 발휘해 창업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며,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기업가 정신 함양과 창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교내 창업분위기 조성과 활성화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업교육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 산학연구지원실(본부장 김길희)는 창업아이템 개발, 창업 열기 확산 등을 위해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실질적인 창업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아이템 고도화, 청년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