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교육지원청, 2021 학생생태시민위원회 정책제안 발표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11/29 [10:05]

공주교육지원청, 2021 학생생태시민위원회 정책제안 발표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11/29 [10:05]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서해원)은 지난 26일 공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생태시민위원회 정책제안 발표를 실시했다.

 

이번 정책제안 발표는 공주지역의 학생생태시민위원회 22명이 그동안 공주지역 생태환경 문제점에 대해 고민하고 나름의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팀별 주제를 정하고 5월부터 현장을 탐방하고 자료를 조사하였다. 또한 사전에 지도교사와 컨설턴트와 충분한 협의를 통하여 정책 제안 발표를 진행하였다. 정책 제안 주제로 쓰레기 오염 문제 해결방안, 이산화탄소 해결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발표하였다. 그리고 우수 정책제안은 공주시 홈페이지 시정제안에 탑재하여 공주지역 생태환경 문제해결에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정책제안 발표에 참여한 학생은 학생생태시민위원회에 참여하면서 공주지역 생태환경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함께 팀별로 정책제안을 만들면서 우리 주변의 작은 실천도 환경보호의 소중한 행동이 될 수 있다는 가치 확산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지속적해서 노력하는 학생생태시민위원이 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해원 교육장은 학생생태시민위원회는 생태환경교육 및 지속가능발전교육 내실화를 통해 바른 세계관과 가치관을 가지고 행동을 실천하는 미래인재 양성과 기후위기 시대 생태환경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환경문제의식 고취하는 중요한 모임이다.”, “이번 정책제안 발표는 우리 주변의 생태환경 문제에 대해 진정성을 갖고 해결방안을 마련하였다는 것에 대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공주지역의 환경을 보호하고, 환경교육이 학생들이 삶과 학교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내면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