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잘못된 외교 안보 정책, 바로 잡아 안보가 튼튼한 나라 만들 터!

신범철 국민의 힘 천안갑 당협위원장…명사 초청 184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6/03 [14:30]

잘못된 외교 안보 정책, 바로 잡아 안보가 튼튼한 나라 만들 터!

신범철 국민의 힘 천안갑 당협위원장…명사 초청 184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6/03 [14:30]

 

 

신범철 국민의 힘 천안갑 당협위원장(현 경제사회연구원 외교안보센터장)은 지난 2021528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 184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 공헌 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경로당에 올해로 12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신범철 위원장은 우선 충남신문의 사회공헌활동인 명사 초청에 초대해 주어 감사드린다면서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 운동이라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점에 대해 윤광희 발행인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나눔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언론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신문 보내기 봉사 같은 나눔은 그 의미가 더 특별하다고 본다충남신문은 언론 본연의 역할을 잘 수행하면서도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모범을 보여 주고 있어 귀감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 위원장은 이번 명사 초청을 계기로 더욱더 지역 봉사활동을 열심히 함으로써 지역주민들께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신범철 위원장은 한국국방연구원 북한연구실장국방부장관 정책보좌관외교부 정책기획관국립외교원 교수아산정책연구원 안보통일센터장 등을 역임한 국내에서 손꼽히는 외교 안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지역의 일꾼 으로써, 또 국민의 힘 천안 갑 당협위원장으로서 지역 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국민의 힘 천안갑 당협은 매월 두 차례 이상 지역주민과 당원들과 함께 개인 봉사 및 단체 봉사를 하면서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기억을 남겨드리도록 다가가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신범철 위원장은 천안 출신으로 남산초, 계광중, 북일고를 졸업하고 서울대 법학석사, 미국 조지타운대학교에서 국제법 박사학위를 받았다.

 

고향을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신념으로 천안에 내려와 국민의 힘(전 미래통합당) 천안 갑 국회의원 후보로 지난 21대 총선에 출마하였으나 상대 후보에게 1,300여 표의 근소한 차이로 아쉽게 낙선의 고배를 마셨다.

 

그럼에도 여느 후보들과는 달리 고향을 떠나지 않고 부인을 비롯한 자녀들과 함께 천안으로 내려와 생활하고 있다.

 

특히 신범철 위원장은 경제사회연구원 외교 안보센터장을 맡아 외교 안보전문가로 활약하는 것을 비롯, 국민의 힘 천안갑 당협위원장, 계광중학교 총동창회 회장 등으로 다방 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신범철 위원장은 다음 명사로 조혜순 천안 어린이 꿈 누리터 관장을 추천했으며, 조혜순 관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 명사로 참여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