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교육지원청, ‘작은 학교, 작가님을 만나다!’사업 추진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7:25]

당진교육지원청, ‘작은 학교, 작가님을 만나다!’사업 추진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4/13 [17:25]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13() 고산초등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작은 학교, 작가님을 만나다!’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책 읽는 당진을 향한 세 번째 발걸음으로, 당진 관내 소규모 초등학교 5개 교를 대상으로 소규모 학교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창의적 역량 함양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슈퍼 토끼, 슈퍼 거북등의 저자인 유설화 작가님과 함께 하는 이 행사는, 작가님이 들려주는 그림책 이야기, 그림책 1인극으로 만나다, 작가님과 함께하는 상상 마당, 작가님, 궁금해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 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1~2학년 20명만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진 본 행사에서 유설화 작가님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1인극을 공연해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진행된 독서 후 활동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독서에 대한 흥미를 더했다. 작가님께 질문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그동안 궁금했던 작가의 세계와 그림책의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림책 작가님을 실제로 만나다니! 이런 일이 진짜 일어났네요. 신기해요. 앞으로 더 열심히 책을 읽어서 저도 그림책 작가가 되고 싶어요.” 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용재 교육장은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참학력은 독서의 바탕 위에 세울 수 있다. 다양한 독서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당진의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과 창의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