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서여중, 시(詩)와 함께하는 봄

4월 도서관 독서 행사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6:26]

천안서여중, 시(詩)와 함께하는 봄

4월 도서관 독서 행사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04/13 [16:26]

 


천안서여자중학교
(교장 신동성)12부터 30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와 함께하는 봄을 주제로 도서관 독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교도서관과 연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 및 독서 능력을 키우고 행복한 책 읽기를 통해 독서의 생활화는 물론 실천적 지식과 창의력 신장, 구체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시화 전시회, 시 낭송회, 시 창작의 세 가지 분야로 나누어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국어 교과의 적극적 협조가 있었고,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철저한 방역과 적극적 거리두기를 통한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염두에 두고 실시했다.

 


1
학년 학생들이 창작시나 본인이 평소 좋아하던 시의 내용을 바탕으로 시화를 제작하고 전교생이 관람하는 시화 전시회’, 학생들이 직접 시인이 되어 시를 창작하는 시 창작’, ‘마음에 울림이 있는 시를 친구들 앞에서 낭독하고 함께 즐겨보는 시 낭송회의 프로그램 모두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 그리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독서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를 창작하고 시화로 제작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 좋아하는 시를 친구들 앞에서 낭송할 수 있어서 좋았다. 시와도 가까워지고 도서관도 가까워진 행복한 시간이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천안서여자중학교는 이번 행사 외에도 나도 비평가-서평 쓰기, 도서관에서 보물찾기-독서 명언 나누기, 독서토론, 책 광고하기-나만의 책 소개하기등 월별로 다양한 도서관 독서 프로그램을 계획,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독서를 생활화하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