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교육지원청, ‘기후위기 극복! 우리는 할 수 있어요’

2021 기후위기대응 생태환경교육 관리자(교감) 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10:52]

공주교육지원청, ‘기후위기 극복! 우리는 할 수 있어요’

2021 기후위기대응 생태환경교육 관리자(교감) 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4/12 [10:52]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해원)2021학년도 학교관리자(교감) 생태환경교육 연수를 지난 4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고마상상이룸 발명교육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공주 지역의 초, 중등 교감을 대상으로 3일간 운영되었으며, 기후위기 환경교육에 대한 기초 정보를 알아보고, 생태시민 육성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전환 현황 및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충남 생태환경 문화 확산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으며, 건강한 생태환경 중심의 교육환경 구축을 고민하며 토의했다.

 

 

또한, 쓸모없거나 버려지는 물건을 새롭게 디자인해 질적, 환경적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새활용 활동을 체험하고, 환경교육의 주체인 학교 현장의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교감 입장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감은 학교에서 학생들이 환경사랑 학생 동아리를 운영하는 등 환경교육에 대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학생들이 어떤 내용을 공부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교감의 입장에서 어떤 부분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해원 교육장은 환경교육이 강조되면서 학교 현장에서 직접 교육해야 하는 선생님들이 혼란스러울 수 있는 상황에 교감 선생님들께서 앞장서서 연구하고, 선생님들을 지원하기 위해 고민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았다.”, “공주교육지원청에서도 현장 교육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