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소방서 소방시설 자체점검기구 무료대여 서비스 운영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3/05 [15:42]

당진소방서 소방시설 자체점검기구 무료대여 서비스 운영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3/05 [15:42]

당진소방서(서장 유현근)은 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자체점검 대상 관리·감독강화 및 능력향상을 위해 소방시설 자체점검기구에 대한 무료대여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점검기구를 보유하지 못하고 점검을 대행해주는 업체에 의뢰할 경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점검 대상물 관계인 대다수가 경제적 어려움과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당진소방서는 점검기구 무상대여서비스를 통해 관계인의 직접점검능력및 자율안전관리 역량을 강화시키고, 점검비용을 절감시켜 코로나19로 인한경기침체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저감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대여 장비는 방수압력측정계, 절연저항계, 전류전압측정계, ·연기감지시험기 등 총 5종이며 대여를 희망하는 건물 관계인은 당진소방서 화재대책과로문의(041-350-5263)하면 기구 대여는 물론, 사용법 교육까지 받을 수 있다.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은 소방시설 등을 인위적으로 조작해 정상 작동여부를점검하는 것으로 대상물에 포함되는 건축물의 관계자는 사용승인일이 속한 달에 연 1회 이상 소방시설 등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점검일로부터 7일 이내에점검 결과를 관할 소방서 또는 소방민원센터(http://www.safeland.go.kr)제출하면 된다.

 

방희근 예방교육팀장은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상대여 활성화로 관계인의 점검비용부담을 해소하고 자율안전관리 문화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