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쉼, 소통 그리고 꿈을 담은 행복나눔터!

나사렛새꿈학교, 행복공간 리모델링 공사 완료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3/04 [16:59]

쉼, 소통 그리고 꿈을 담은 행복나눔터!

나사렛새꿈학교, 행복공간 리모델링 공사 완료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03/04 [16:59]

 


나사렛새꿈학교
(교장 정영숙)4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행복공간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44백만원 예산을 지원받아 옥상텃밭을 리모델링해 행복공간으로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리모델링한 공간은 학생들이 교실 외 학교에서 자주 이용하는 공간으로 차양 지붕 및 모션베드를 설치해 쉼의 공간을 확보하여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안전을 위해 우레탄 바닥 방수 작업 실시 및 출입문을 교체했다.

 

특히, 지체장애 및 중도중복장애학생 특성에 맞는 사용자 중심의 공간 혁신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공간디자인 전문가를 포함한 학교공간혁신추진협의회를 구성해 작년 9월부터 지속적인 협의를 실시했다.

 

또한, ‘전체학생회의’, ‘교직원 다모임’, ‘학부모 간담회’,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이를 리모델링 설계부터 시공까지 전 과정에 반영했다.

 

정영숙 교장은 행복공간에서 학생과 교사 모두 편안함과 휴식을 누리며 교사-학생, 학생-학생, 교사-교사 간 소통의 장이되길 바란다.”라며 학교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꿈을 담는 행복나눔터가 되도록 교육공동체와 함께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공간 조성사업은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의 하나로, 학교 안에 최적의 놀이와 쉼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민주적으로 시설을 결정해 설치하는 사업이다. 본교는 이를 시작으로 학교 공간혁신을 위한 마스터 플랜을 통해 학교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공간을 지속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