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제1차 실무협의회 개최

주민 요구에 부응한 지역현안 해결에 주력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3/03 [16:54]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제1차 실무협의회 개최

주민 요구에 부응한 지역현안 해결에 주력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3/03 [16:54]

당진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나명구)는 지난 3일 오후 당진근로자종합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노사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올해 첫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노동계·경영계·고용노동부천안지청·노사발전재단 등 13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년도 노사민정협력 사업의 주요 성과를 평가하고, 올해 사업추진 방향과 노사민정 협력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주요 핵심 사업으로 노사민정협의회 및 하부협의체 운영 활성화 노사민정 파트너십 강화 합동워크숍 찾아가는 노사간담회 취약노동자 보호 및 지원 공동근로복지기금 조성 산업재해예방 활동 등 6개 사업이다.

 

특히 금년에는 노사민정협의회의 역할 강화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상생형 지역일자리, 취약필수노동자 보호방안 마련 등 주민 요구에 부응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의제 중심의 협의회 기능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나명구 위원장은 노사민정협의회의 상호신뢰와 협력, 노동취약계층 동참을 바탕으로 노사관계 및 노동시장 성과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5월부터 본격 가동화 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은 본회의가 정례화 되고 하부협의체 내에서 고용노동 현안들을 체계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역량이 강화되면서 산업재해감축 연구용역 고령자 아파트경비원 고용지원사업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들기 등 노사관계 안정을 위한 여러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성과를 거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