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KB손해보험 천안동부지점 및 3620로타리 등 복지사각지대 후원 ‘훈훈’

(사)충남평생복지협회 통해, 후원금 및 물품 130만 원 상당 전달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11:06]

KB손해보험 천안동부지점 및 3620로타리 등 복지사각지대 후원 ‘훈훈’

(사)충남평생복지협회 통해, 후원금 및 물품 130만 원 상당 전달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1/21 [11:06]

 

()충남평생복지협회(대표 정남용)2017년부터 동절기에 취약한 저소득·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여러 봉사단체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복지대상자 발굴 및 지원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 계획의 일환으로 지난 11월부터 주기적으로 KB손해보험 천안동부지점(지점장 정지훈)과 천안시 서북구 3620로타리클럽(회장 전수학) 3620지구 서천안 로타리클럽(총무 윤세민)은 관내 취약계층에 후원물품 및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후원금(30만원) 및 물품(전기요, 의류 및 신발, 음식물, 세제 등 100만원 상당)의 일부는 천안시 청소년발달장애 방과 후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달장애 학생 2명을 키우고 있는 보호자로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전달했다.

 

이 단체들은 ()충남평생복지협회와의 MOU를 통해 발달장애 청소년들을 위해 간식 및 후원 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천안시 관내에 다양한 연결을 통해 소외계층의 복지 사각지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에 동참한 단체 회원들은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어려워 몸도 마음도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가정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천안시 발달장애 방과후 센터장(정혜용)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2021년에는 좀 더 촘촘한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해 복지사각지대의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평생복지협회는 발달장애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천안시 해누리 주간활동센터)으로 낮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계획으로 여가생활 향유, 안전한 돌봄 및 가족지원, 사회생활유지, 자립생활준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랑의 연탄나눔과 취약계층의 집수리 봉사활동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