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대, 한국어 연수과정 수료식 개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1/15 [16:21]

공주대, 한국어 연수과정 수료식 개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01/15 [16:21]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국제교육원은 한국어 연수과정에 참여한 외국인 학생54명 대상으로 15일 오전 10시 국제교육원 강의실에서 영예의 수료식 행사를 가졌다.

 

수료식 행사는 박휴버트 국제교육원장, 임충완 한국어교육부장, 김명신 행정실장, 신동화 팀장, 한국어 강사 및 한국어 연수과정 수료생,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3개 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한국어 연수과정 수료생은 베트남 44, 중국 8, 미얀마 1, 인도 1명 등 총 54명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코로나
19로 각 반별로 나뉘어 온라인으로 수료증명서, 성적우수상, 출석우수상, 봉사상, 성실상, 우정상 등을 수여했다.

 

원성수 총장은 온라인 축사를 통해부모님의 따뜻한 품을 떠나, 유학 생활을 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텐데 모두가 슬기롭게 극복하고 수료라는 큰 영광을 맞이하게 되어 여러분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앞으로 더 나은 미래가 이어지기를 기원하며 나아가 한국과 세계 각국의 교류와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중국에서 온 여준림 수료생은저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공주대에 감사드리며, 특히 수료과정 성적우수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연수과정을 통해 제 인생의 큰 전환점과 잊을 수 없는 추억에 시간으로 한국어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고맙다고 밝혔다.

 


국제교육원 박휴버트 원장은
한국문화와 한국어 학습에 어려움과 유학생활에 따른 외로움 등을 잘 극복해 성공적인 한국어 교육 이수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고국에 돌아가서도 대한민국의 문화를 알리고, 지속적으로 공주대와의 깊은 인연을 이어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국제교육원(원장 박휴버트)은 다양한 외국어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재학생은 물론 지역 시민들에게 외국어 능력 향상과 글로벌 인재를 양성 등 특히,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교육하여 한국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