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대 도서관, 시민과 함께하는 북큐레이션 개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1/15 [12:38]

공주대 도서관, 시민과 함께하는 북큐레이션 개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1/01/15 [12:38]

 


국립 공주대학교
(총장 원성수) 중앙도서관(허무열 도서관장)2020911일부터 2021110일까지 북 큐레이션-책의 바다에서 내 책을 만나다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북 큐레이션이란 책(Book)과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유래된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다양한 책을 내 목적에 따라 가치 있게 구성하여 내 책장에 이를 활용하는 작업이다. , 책과 사람을 연결하는 힘으로 전문화된 북 큐레이터 문화를 통해 올바른 독서문화를 실현하는데 행사의 취지가 있다 

 

프로그램은 김미정 북큐레이터협회장의 온라인 실시간 강연으로 총 10회로 나뉘어 실시됐다. 맞춤형 특강 2회와 북 큐레이션과 북 디스플레이그림책 이해책과 사람-북 큐레이션-Ⅱ▲서평과 추천책과 소품책과 상황개인책장 편집, 8회 북 큐레이터 정기연수 과정으로 강의와 실습 및 발표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대학생과 시민, 교직원 50여명이 참여했다. 

 

북 큐레이터 정기연수 과정을 이수한 45명은 자격심사 및 발급 과정을 거쳐 북큐레이터 자격을 취득하였다. 

 

공주대 중앙도서관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기회로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민분들에게 새로운 주제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함께할 수 있어서 보람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20년 국립대학 육성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되었으며, 공주대 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중심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