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과학․수학 수업 꾸러미’ 제작 배포

코로나-19 극복과 학교 수업 지원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9/30 [08:33]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과학․수학 수업 꾸러미’ 제작 배포

코로나-19 극복과 학교 수업 지원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9/30 [08:33]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과학․수학 수업 꾸러미’ 제작 배포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전종현)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과 대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충남의 학교 선생님들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수학과 과학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과학․수학 수업 꾸러미’를 제작하여 배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수업 꾸러미는 총 30개의 동영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유튜브 및 과학교육원 홈페이지에 탑재 후 학교에 탑재 목록을 안내해 줌으로써 관심있는 교사가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수업 꾸러미 영상을 보고 학생들과 직접 체험해 보고 싶을 경우 과학교육원에 체험 재료를 요청하면 해당 재료를 학교로 직접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수업 꾸러미로 제작된 영상의 내용을 살펴보면, 유치원 학생들에게 적합한 ‘몸 속 탐험’, ‘바람 자동차’ 등을 비롯해 초․중학생용인 ‘미니카 만들기’, ‘자기부상열차 만들기’, ‘미세먼지 퇴출, 수제 공기청정기 만들기’ 등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30가지의 주제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 영상들은 각각 과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체험물을 제작하는 과정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그리고 영상 후반부에는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내 창의누리관에 있는 과학 체험물과 연계하여 과학교육원 소속 과학해설사들이 체험물을 직접 소개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원장 전종현은 이번에 제작․배포된 수업 꾸러미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시는 현장 선생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말과 학생들이 이 영상을 보고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과학적 탐구능력이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말을 남겼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