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2020 꿈여울 청소년봉사단’ 발대식

안전에 유의하며 즐길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경험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8/04 [06:16]

아산시, ‘2020 꿈여울 청소년봉사단’ 발대식

안전에 유의하며 즐길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경험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8/04 [06:16]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대경)는 ‘2020 꿈여울 청소년봉사단 발대식’을 8월 1일 아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개최했다.

 

꿈여울 청소년봉사단 고등학생 20여명이 참석한 발대식은 꿈여울 청소년봉사단 활동내용 소개, 자원봉사 기초소양교육, 인권교육 ‘인권아 같이 놀자’의 순으로 진행됐다.

 

꿈여울 청소년봉사단은 앞으로 환경교육 및 천연해충퇴치제 제작, 제빵활동, 청소년 SNS자원봉사 캠페인 포스터 제작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환경교육 후에는 자원봉사로 할 수 있는 환경보호활동을 주제로 과제가 주어지며, 제빵활동 후에는 이웃 나눔 활동 후 사진을 공유하는 등 활동 주제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짚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모든 활동이 종료되는 9월 꿈여울 청소년봉사단은 ‘꿈여울 이그나이트’를 통해 그 동안 활동했던 내용을 발표하게 된다. 활동이 우수한 청소년 자원봉사자에게는 표창 등 시상이 주어진다.

 

김대경 아산시자원봉사 센터장은 “청소년이 자원봉사활동에 흥미를 느끼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며, “무엇보다 안전에 유의하며 즐길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경험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꿈여울 청소년봉사단은 국제로타리 3620지구 온아로타리클럽에서 운영 및 활동에 관한 비용을 후원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