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명수 의원, 아산신창IC 건설해야!

2,648명 염원 담은 '아산 신창IC 건설추진 서명부' 국토교통부에 전달!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7/10 [17:34]

이명수 의원, 아산신창IC 건설해야!

2,648명 염원 담은 '아산 신창IC 건설추진 서명부' 국토교통부에 전달!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0/07/10 [17:34]

 

  © 편집부

 

이명수 의원 주관으로, 서부내륙고속도로(평택익산) 선상에 아산 신창IC건설을 촉구하는 아산 신창IC 건설추진서명부전달식이 개최되었다. 710일 오후 2시경에 이명수 의원주관으로 마련된 아산 신창IC 건설 서명부 전달식에는 국회의원 이명수, 손명수 국토교통부 제2차관, 박병석 국토교통부 도로투자지원과장, 정해곤 신창IC 건설추진위원장, 임황선신창면장, 임승근 선장면장, 오세훈 신창이장협의회장, 강희석 도고이장협의회장, 한영석 아산시도로과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명수 의원을 비롯한 아산시 관계자는 2,648명의 서명부를 국토교통부에 전달하였다.

 

  © 편집부

 

이명수 의원은 아산시는 인구가 증가하는 전국에서 몇 안 되는 도시이지만 신창면과 도고면그리고 선장면이 위치한 아산 서부권은 상대적으로 낙후되었다. 신창IC가 건설되면 아산 서부권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되기 때문에 국토교통부가 적극적 의지를 가지고 신창IC 건설에 적극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손명수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아산시에서추진하고 있는 신창IC 건설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B/C)가 긍정적으로 나오면 국토교통부 차원에서 긍정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아산시는 최근 신창IC 건설 예비타당성 조사를 위한용역을 발주하였으며, 빠르면 9월 중에 B/C분석 조사결과가 나올 전망이다.

 

  © 편집부

 

이 날 전달식에 참가한 정해곤 신창IC 건설 추진위원장은 신창IC 설치는 2015년부터 아산시가건의해서 추진되어 왔으나 장기간 답보상태로 지역발전을 바라는 아산 서부권 주민들에게 실망을 끼쳐왔다이번에는 반드시 신창IC 설치가 서부내륙민자고속도로에 반영되도록 해 달라며 주민의 염원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하였다.

 

향후 신창IC 설치를 위한 예비타당성조사가 긍정적으로 검토되어 설치계획이 반영되면, IC이격거리와 교통량 등을 고려하여 IC 설치를 위한 적합지가 결정될 전망이며, 300억원정도 소요될 것으로 전망되는 소요재원 역시 추후 협의를 통해서 결정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이명수 의원은 아산 서부권 산업단지 물류비용 절감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서부내륙 고속도로상에 신창IC가 반드시 설치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추진 의지를 확고히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