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우정사업본부, 오세현 아산시장에 감사패 전달

저소득층, 만원의 행복 보험 지원사업 협력에 감사의 뜻 전해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7/08 [15:58]

우정사업본부, 오세현 아산시장에 감사패 전달

저소득층, 만원의 행복 보험 지원사업 협력에 감사의 뜻 전해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7/08 [15:58]

 오세현 아산시장과 정철중 아산우체국장이 감사패 전달 기념사진을 촬영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박종석)가 7월 8일 아산시(시장 오세현)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감사패는 2018년 11월 아산우체국, 아산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업무협약체결 한 ‘만원의 행복보험 지원사업’ 과 관련해 경제적인 이유로 보험가입이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본인 부담금을 지원해 각종 사고 위험으로부터 사회안전망 체계를 마련하는 등 사업 보급 활성화에 기여한 아산시에 감사함을 담아 전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정철중 아산우체국장은 “아산시에서 저소득층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협력으로 지난해 1,190여명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었다”며 “각종 사고로 22명이 39건에 대해 640여만 원의 보험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만원의 행복보험이 보험가입 취약계층을 각종 사고위험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사회 안전망 제도가 될 수 있다”며 “모든 시민이 더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안전 도시를 만들기 위해 좀 더 많은 분들이 가입 할 수 있도록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만원의 행복보험은 관내 국민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족 중 만15세~만65세가 상해보험가입을 통해 사고 발생으로 인한 재해 입원비, 수술비 등 의료비 정액 보장하는 공익형 상해보험으로, 장암칼스(주) 구연찬 대표(아산 아너소사이어티 5호)의지정기탁 3000만원 후원을 통한 본인부담금 지원으로 저소득층의 안정적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