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노인회, 경우회자원봉사클럽 대상 수상!

2019년 노인 자원봉사클럽 경진대회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08:56]

천안시노인회, 경우회자원봉사클럽 대상 수상!

2019년 노인 자원봉사클럽 경진대회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11/14 [08:56]

  

  천안시노인회, 경우회자원봉사클럽 대상 수상!

 

천안시지회 경우회자원봉사클럽이 ‘2019년 노인 자원봉사클럽 경진대회’ 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자원봉사클럽의 활성화를 위해 11월 7일 홍성군 홍주문화회관에서 충남 15개 시.군 지회가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지회 “경우회 자원봉사클럽”이 당당히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경우회 자원봉사클럽은 경찰직을 퇴임한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김동호 코치 외 15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찰현직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초등학교 교통 및 폭력예방 캠페인과 보이스피싱과 범죄예방 캠페인.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농촌일손돕기, 한끼나눔봉사등 천안시 곳곳에서 활발한 활동을 했다. 

 

 

이 날 발표자인 송기문 코치는 수상 소감에서 “ 나이먹어 많은사람들 앞에서 발표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 힘들긴 했지만 이렇게 대상을 수상하고 보니, 활동한 보람도 있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긴다” 며 수상의 기쁨을 전했다. 

 

이날 금상은 금산군, 홍성군, 공주시가 차지했고, 은상은 보령시, 서산시, 청양군, 논산시, 계룡시 5곳, 그 외 6곳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우수자원봉사자 연합회장 표창에 천안 철우회 박국전 코치가 수상의 기쁨을 함께했다. 

 

한편 노인자원봉사클럽은 노인들이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노후생활을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 스스로 자원봉사를 계획하고 실행하며 평가하는 자주적인 봉사모임으로 “아름다운 노인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국의 경로당을 기반으로 하는 자원봉사클럽의 조직과 운영에 대한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