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학생들의 미래·성장을 담자!

충남교육청, 2020 충남 참학력 초등학교 교육과정 이해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6:36]

학생들의 미래·성장을 담자!

충남교육청, 2020 충남 참학력 초등학교 교육과정 이해연수 실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11/12 [16:36]

 

충남교육청, 2020 참학력 초등학교 교육과정 이해연수 실시

 

충남도교육청은 참학력 신장 강화와 학생 중심 수업 설계를 위해 11월 11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2020 충남 참학력 초등학교 교육과정 이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학생중심 충남 참학력 실현, 학생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교육공동체의 자발적 참여로 함께 실천해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질 높은 관리를 위한 연수를 실시해 성황을 이뤘다.

 

교육과정 ‘총론’은 ▲교육과정편성의 운영방침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교육과정의 평가와 질 관리 ▲학교 교육과정 지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타사항 등으로 안내하였으며,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부분에서는 ▲기본방향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조시연 장학사(충남도교육청 교육과정과 초등교육) - 사회

 

이날 김성수 장학관, 충남 초등학교 교감, 교육과정 담당자, 교육전문직 등 8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시연 장학사의 사회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강사소개, 환영사에 이어 신진수 교장, 조국현 교장이 ‘2020 충남 참학력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지침 설명회로 강의를 진행했다.

 

  © 편집부

 김성수 장학관(충남도교육청 교육과정과 초등교육팀장)

 

김성수 장학관은 환영사에서 “바쁜 일정에도 함께 해 주신 강사님을 비롯한 교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교육과정은 사랑, 성장, 미래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학교 현장이 편안하고, 학생에게 좀 더 가까이 가서 행복한 교육과정을 운영 할 수 있을까? 오늘 이 자리에 모여서 학생들의 미래를 다지는 성장을 담고, 2020년 교육과정을 알차게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며, 자료를 잘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 편집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