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교육청 교직원, 이색 토크콘서트 눈길

오는 25일 성인지 토크콘서트 ‘학교X젠더’ 개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7/23 [16:19]

충남교육청 교직원, 이색 토크콘서트 눈길

오는 25일 성인지 토크콘서트 ‘학교X젠더’ 개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07/23 [16:19]

  

▲     © 편집부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직원 성인지교육 일환으로 25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도교육청과 연구정보원 전 직원, 도내 학교 교직원들이 참여하는 성인지 토크콘서트 ‘학교X젠더’를 개최한다. 

 

학교 내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교직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는 충남교육청은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기존 강의 중심 성인지교육 대신 토크콘서트를 열기로 했다. 

 

이번 성인지교육 토크콘서트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성평등 교육 환경 조성 사업 일환으로 운영되며, 줌마네에서 기획과 진행을 맡는다. 

 

줌마네 대표 이숙경 영화감독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크콘서트 ‘학교X젠더’는 교직원들의 적극 참여와 토론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싱어송라이터 이주영 씨가 콘서트 중간 중간 음악을 연주하고, 나윤경 한국양성평등진흥원장과 박사 북칼럼니스트가 참여자들과 일상생활에서의 성평등과 관련한 질문들을 던져보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교사들이 삶의 현장에서 마주한 자기질문을 공유하고 교사들 개개인이 젠더감수성을 고양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은복 정책기획과장은 “충남교육청은 인권이 존중되고 성평등이 실현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직원과 학생들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