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민원발급,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당진시, 시청사 외부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19/07/23 [16:04]

민원발급,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당진시, 시청사 외부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최종길 기자 | 입력 : 2019/07/23 [16:04]

▲     © 편집부

당진시는 당진시청사 1층 대강당 현관 우측에 옥외 부스를 설치하고 시청사 민원실 내부에 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전 설치로 그동안 평일 야간이나 주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경우 호출용 벨을 누른 후 시청사에 출입해야만 했던번거로움이 사라지고 36524시간 언제든지 민원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에는 냉난방기와 CCTV, 무인경비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이용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민원발급을할 수 있다.

 

한편 시는 현재 총25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옥외로 이전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의 경우 지문인식을 통해 주민등록·, 가족관계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교과부 증명, 건강보험, 국세증명서 등 86종의 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기 옥외 이전 설치로 인터넷 발급이 어려우분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있게 됐다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무인민원발급기 옥외 설치에 앞서 민원실 내 수유실과유아휴게실을 마련하고 민원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민원편의 시책을도입하면서 2014년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민행복민원실로 인증 받았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재인증에도 성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