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성심학교, 선배님이 들려주는 취업이야기

전공과 사회전환 프로그램 ‘어서와! 직장생활은 처음이지?’ 실시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2:56]

아산성심학교, 선배님이 들려주는 취업이야기

전공과 사회전환 프로그램 ‘어서와! 직장생활은 처음이지?’ 실시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9/07/15 [12:56]

 


아산성심학교
(교장 박일순)는 지난  10 전공과 외주작업실에서 전공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유지 및 성공 중인 졸업생을 초청하여 선배님이 들려주는 취업이야기 어서와! 직장생활은 처음이지?’ 가 진행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공과의 특색 사업으로 재학생의 취업 욕구를 증진시키고 학교에서 느낄 수 없는 현장의 생생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 되었다.

 

취업성공 및 유지를 하고 있는 선배들은 후배들에게 직장태도 및 예절, 직장에서 하는 일 등 자랑스러운 취업이야기를 들려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재학생들은 그동안 궁금했던 것을 질문하며 직장생활을 간접 체험함으로써 취업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취업의 욕구를 증진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현재 아산성심학교의 학생들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실제적인 직업교육 및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 능력을 향상 시키고 있다. 사회 전환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은 스스로 자립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사회통합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힘을 합하여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특히 학교 관계자는 졸업했던 학생들이 직장에서 성실하게 일을 하고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보람차다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스스로 자립하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성심학교는 교내의 시설과 인력을 최대한 활용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문 외부강사를 활용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직무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장애학생의 자기 효능감 및 직무적응 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