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터뷰]차상락 성환농협 조합장

RPC 가공시설 현대화사업, 지자체, 중앙회와 사업협력 농가소득증대 최우선 할 터!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2/14 [08:40]

[인터뷰]차상락 성환농협 조합장

RPC 가공시설 현대화사업, 지자체, 중앙회와 사업협력 농가소득증대 최우선 할 터!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9/02/14 [08:40]

 작지만 강한 농협’, ‘농협다운 농협’, ‘최고의 성환 농협을 만들겠다.

 

▲    차상락 성환농협 조합장

 

Q: 출마의 변

A: 40여 년의 오랜 실무 경험을 바탕 삼아 경쟁력을 갖춘 경영체제로 안정적인 조합을 운영하고 조합원의 복지향상에 주력하고자 출마를 결심했다.

 

Q: 현 조합의 현황

A: 성환농협은 2018년 말 현재 조합원은 2034명이며, 대의원은 74, 임직원은 임원13명을 포함하여 총 77(파견5)명이 종사하고 있다.

또한 사업장은 9(본 지점5, 마트1, 경제사업소1, 주유소2)개소로 총자산은 280391백만 원으로 자기자본은 25186백만 원에 달한다.

 

특히 성환농협 부녀회는 영농회별로 구성된 자율조직이며 성환농협 조합원 가족으로 구성된 농협의 여성조직으로서 지역실정에 맞는 생활환경개선 건강관리 선진지 견학,우수농산물 직거래판매 문화 복지 등의 주요사업과 조합전이용 지도도시농촌간고향서로 나들이운동 등의 공동사업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성환농업협동조합과 굿모닝병원 진료협정체결로 양 기관간의 협력을 통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상호협력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의료 복지 사업 실시 협력 사회봉사 진료비 우대(직원, 직원가족 및 조합원, 조합원가족) 종합검진 기관 지정 성환농협과 천안(성거)장례식장 업무제휴 등으로 직영으로 운영되는 장례식장을 통해 조합원가족 및 임직원가족들의 장례편익을 제공하고 있다.

 

 

Q: 대표공약

RPC 가공시설 현대화사업을 잘 마무리하여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통한 농가소득증대에 기여 하겠다.

지자체 및 농협중앙회와의 사업협력으로 영농비 절감을 통한 농가소득증대를 최우선 하겠다.

작지만 강한 농협”, “농협다운 농협”, “최고의 성환 농협을 만들겠다.

 

Q; 맺음 말씀

A: 지난해 자연재해로 인하여 우리 농촌에는 유난히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영농활동과 농협사업에 격려와 사랑을 보내주신 조합원님들의 노고와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조합원님과 가정에 황금돼지해의 기운이 늘 함께 하면서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프로필

)성신초등학교 총동창회장

) 성환농업협동조합 전무

농협중앙교육원 농협전문경영인과정 2회 수료

농협대학교 협동조합 경영대학원 수료

농협대학교 협동조합 경영대학원 최고전략과정 수료

사회복지사 2(보건복지부장관)

) 농협중앙회 대의원

) 충남농협RPC 운영협의회 회장

) 농협물류 이사

) 충청남도 3농정책위원회 위원

) 농림축산식품부 규제심사위원회 위원

) 성환농업협동조합장

 

농협물류 택배사업 공적상 수상(2018)

농협중앙회 자랑스러운 조합장상 수상(2018)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탐방인터뷰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