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의회 제8대 전반기 원 구성 합의

의장 인치견(민), 부의장 정도희(한), 1개 상임위 신설 등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6/21 [13:50]

천안시의회 제8대 전반기 원 구성 합의

의장 인치견(민), 부의장 정도희(한), 1개 상임위 신설 등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06/21 [13:50]

 기획경제위행정안전위건설교통위의회운영위농업복지위윤리특위

▲     © 편집부


 

6.13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압도적으로 승리한 가운데 천안시의회는 7월 제8대 천안시의회 개원을 앞두고 전반기 원 구성에 합의했다.

 

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과 정도희 의원은 21일 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합의한 내용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내용을 보면 제8대 전반기 의장은 민주당 인치견(4·나선거구)의원이, 부의장은 자유한국당 정도희(3·사선거구)의원이 맡게 됐다.

 

또한 천안시의 조직개편에 따라 농업복지위원회가 신설되었으며, 각 상임위원장은기획경제위 이종담(/재선·라선거구) 행정안전위 엄소영(/재선·바선거구) 건설교통위 김선태(/재선·차선거구) 농업복지위 이준용(/재선·바선거구) 의회운영위 박남주(/재선·아선거구) 윤리특별위 허욱(/초선·가선거구)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이날 발표한 원 구성은 오는 72~4일까지 열리는 천안시의회 임시회에서 통과될 예정이다.

또 제8대 천안시의회 전반기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황천순 의원이, 한국당은 김행금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기자회견을 연 두 의원은 저희 제8대 천안시의원 당선자들은 앞으로 상호협력을 통해, 민생과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겠다정쟁은 지양하고 정책 의회, 생산적인 의회 등 새로운 의회 상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러분들의 보내주신 기대와 평화 시대에 맞는 지방자치를 위해 겸손하고 성실한 자세로 나아가겠다첫발을 내딛는 제8대 천안시의회에 많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8대 천안시의회 의원은 총25(비례3명 포함)으로 더불어민주당은 안미희, 인치견, 복아영, 김각현, 김선태, 이종담, 김선홍, 육종영, 엄소영, 배성민, 정병인, 유영채, 박남주, 황천순 등 14명과 비례대표 김월영, 김길자를 포함하여 16명이다.

 

자유한국당은 허욱, 권오중, 이은상, 김행금, 김철환, 이준용, 정도희, 이교희 등 8명과 비례대표 유영진을 포함하여 9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