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부성중, 학부모초청 수업공개의 날 운영

배움이 일어나는 행복한 수업 운영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6/20 [12:51]

천안부성중, 학부모초청 수업공개의 날 운영

배움이 일어나는 행복한 수업 운영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06/20 [12:51]

 

▲    천안부성중, 1학기 수업공개의 날


천안부성중학교
(교장 김진묵)20일학교 교육의 질과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한 2018학년도 1학기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본 행사는 3,4교시 동안 전교사가 본인만의 수업 브랜드를 가지고 학습자 스스로가 수업의 주체가 되어 학습할 수 있는 토의토론 수업, 실험실습, 프로젝트법, 협동학습, 비주얼씽킹 등 학생의 활동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통해 교실 곳곳에서 능동적인 배움이 일어나는 행복한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이때 학부모들은 각 교실을 자유롭게 순회하며 수업의 질을 평가하였다.

 

공개 수업 참관에 앞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원능력개발평가, 학교생활기록부, 청탁금지법 관련 공무원 행동강령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금연문화 장착을 위한 4행시 짓기 이벤트, 학부모 공개강좌 안내 등 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    학부모 연수


수업공개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고, 배움이 중심이 되는 수업을 진행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는 말로 수업 참관의 만족감을 표했다.

 

천안부성중학교는 이번 수업공개의 날 운영을 통해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했을것으로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