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봄철 감염병, 수두·유행성이하선염 주의보!

예방접종과 손씻기, 기침예절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4/18 [09:48]

봄철 감염병, 수두·유행성이하선염 주의보!

예방접종과 손씻기, 기침예절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7/04/18 [09:48]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봄철 발생이 증가하는 수두, 유행성이하선염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접종 완료와 학교, 어린이집 등 단체생활 시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수두·유행성이하선염는 환자의 침,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매년 봄철 4월~6월과 10월~이듬해 1월 사이 증가하기 때문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가 필요하다.

수두는 미열로 시작해 온몸에 발진같은 물집이 일주일가량 생기는 질환이며, 유행성이하선염은 귀밑 침샘이 붓고 일주일가량 통증을 동반한다.

두 질환은 예방접종 가능하고 대부분 감염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저절로 회복되나 드물게 폐렴, 신경계 질환 등 합병증으로 나타날 수 있어 아직 권장 예방접종하지 않았다면 서둘러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또 단체생활을 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학교 등은 감염 확산이 빠르고 가족감염 등 지역사회 전파의 매개체가 될 수 있어 감염환자 격리(등원·등교 중지), 손씻기, 기침예절 등 예방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예방접종 기록은 예방접종도우미(https://nip.cdc.go.kr)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에서 보호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고, 만12세 이하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은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